November 15 (Friday)
구조 및 재료Ⅵ
Oral,
604회의실
  • Chair :
  •  박현범
FC3-5
고효율 항공기용 프로펠러 소음 저감 형상 개념 설계 연구
박현범(호원대학교)
본 연구에서 항공기에 적용될 차세대 첨단 고효율 엔진에 대한 국외 연구 동향을 파악하고 국내 연구 진행 방향을 분석하였다. 국외에서 항공기의 효율을 향상시키면서 소음을 저감시키기 위한 차세대 엔진 연구가 수행중이다. 첫 번째 형태의 연구 방향은 덕트가 없는 형상에 대한 엔진 연구이다. 두 번째 형태의 차세대 엔진 연구는 터보프롭 항공기를 개선한 형태로 개발 중이다. 본 연구에서는 국내외 연구 동향을 파악하여 차세대 엔진 형태인 프로펠러 블레이드의 개념 설계 연구를 수행하였다.
Keywords :
차세대 엔진, 첨단 프로펠러
Paper : FC3-5.pdf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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