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ession Track
April 26 (Thursday)
드론
Poster,
제주 KAL 호텔 2F 로비
P드론-4
교차회전을 적용한 멀티콥터 시험
한국항공우주연구원(KARI)은 수직이착륙(VOTL) 무인항공기 공력성능 향상 방안 연구의 일환으로 프로펠러 교차회전 구동방식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. 기술개발 타당성을 검증하기 위해 총 중량 3 kg급의 멀티콥터를 설계 제작하여 동일한 Tip speed 조건에서 22“프로펠러와 15” 프로펠러를 이용하여 추력 및 소음 측정을 위한 지상시험을 수행 하였다. 요구 동력의 경우 22“ 프로펠러를 이용한 교차회전 추진방식이 15” 프로펠러 대비 약 30% 정도 파워가 절감 되며, 공력소음의 경우 22“ 프로펠러 사용 시 3~5 dB의 소음감소 효과가 있었다.
Paper : P드론-4.pdf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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